Discovery Naturescape : Treasure Hunt

 Clinet :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테마파크의 신규 체험형 게임
'트레져 헌트 - 로버트의 보물상자'의 로고 및 게임 플레이를
위한 인쇄물 6종 디자인 및 인쇄감리 작업.


작업사항 : 타이틀 일러스트, 로고, 모험일지, 모험가의 편지
용기의 증서, 스티커, 문제 해결용 퍼즐 일러스트 2종,
게임 인트로 및 엔딩 만화, 캐릭터 디자인

협력 : 만화 및 캐릭터 디자인 : 고굼씨​​​​​​​ (인스타그램)
'트레져 헌트 - 로버트의 보물상자'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테마파크 속 사막, 협곡,
주상절리와 같이 각각의 테마가 있는 공간에서
유져가 퍼즐을 해결하며 나아가는 구조의 게임이다.

게임은 '로버트'가 남긴 보물을 힌트를 통해 플레이어가
찾아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가 '모험을 떠나는' 경험을 최대한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게임을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타이틀 일러스트는
기존 테마파크에서 사용중인 일러스트의 톤을 유지하되
스포일러가 되지 않도록 장소적인 중첩을 피하려 노력하였다.

보물찾기라는 타이틀에서 시작하여
빛이 드는 동굴 속 숨겨진 보물상자를 제작하여
스토리와의 연결성을 최소화하되 게임의 방향성을
유지하고자 하였다.

메인 일러스트는 미드저니 AI를 사용하여 제작한
일러스트 240장 중 5장을 혼합하여 완성하였다.

게임 속 지도 및 편지의 경우 오프라인 공간 속
장치와의 물리적인 반응(연동)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다.

퍼즐의 특성 상 제공되어야 하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였기에
정보의 밀도를 과하지 않게 유지하는 동시에 이용자에게
실제 모험을 떠나는 감각을 제공해주고자 하였다.

퍼즐의 오프라인 공간 내 장소 이동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퍼즐적 요소와 지도적 요소를
포스트잇을 붙인 듯 한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묘사하였다.

You may also like

Back to Top